남가주 가 볼 만한 곳
홈으로 남가주 가 볼 만한 곳
우리 동네 걷기 좋은 곳 - Fullerton-Laguna Lake - Juanita Cooke Greenbelt Trail
11/16/20  

풀러턴 주민들이 자주 찾는 곳 중의 하나이다. 필자는 친구들과 만나 음식을 잔뜩 먹고 헤어져 오는 길에 소화를 위해 걸을 곳을 근처에서 물색하다가 발견한 트레일이다. Euclid St.를 타고 북상하던 중 Bastanchury Rd에서 우회전한 다음 Harbor Blvd 가기 전에 N Morelia Ave를 만나 좌회전, 죽 올라가면 Laguna Rd.를 만난다. Laguna Rd.를 건너면 트레일 헤드이다. 필자는 차를 Morelia 길에 주차하고 Laguna Rd.를 건너서 걷기 시작했다. 차들이 비탈길을 빠른 속도로 오르내리기 때문에 길 건널 때는 주의를 요한다.

 

트레일은 일반 차량의 통행을 금지하는 하얀 가로막이 세워진 곳에서 시작한다. 트레일 헤드임을 알려주는 표시판이 있으며 걸을 때 유의해야 할 사항들이 적혀있는데 상식적인 내용이라 따로 옮기지는 않겠다. 이 트레일은 Juanita Cooke Greenbelt Trail이다. 좌우로 주택들이 있으나 숲으로 가려져 있어 깊은 숲속을 걷는 느낌이다. 길 폭이 꽤 넓으나 자전거를 타고 빠르게 달리는 사람들이 많아 좌우를 살피며 걸어야 한다. 아울러 길바닥에 자갈이 깔려 있어 슬리퍼나 구두를 신고 걷기는 불편하다. 걷기 편한 운동화나 등산화를 신기 바란다.

 

1마일 정도를 걸어가면 왼쪽 길(Lakeside Dr.) 건너에 Laguna Lake가 보인다. 길을 건너 호수를 바라보며 왼쪽으로 가나 오른쪽으로 가나 호수를 한 바퀴 돌아오면 된다. 호수에서 낚시가 가능하며 16살 이상으로 캘리포니아 낚시 및 게임 라이센스가 있어야 한다.

 

만일 길가에 주차하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Laguna Lake Park(3120 Lakeview Dr., Fullerton, CA 92835) 주차장에 세우고 걷는 편이 좋다. 물론 트레일 헤드가 다르다. 주차장에서 걷기 시작해 호수를 만나면 위에 소개한 길과 만나게 된다. 위의 안내대로 걸으면 약 2.5마일, Laguna Lake Park 주차장에 세우고 걸으면 3마일이 약간 넘을 것으로 예상한다.

 

Open 8AM - 7PM 문의: 714-738-6575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