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 한인 장학기금 장학생 선발
05/10/21  

 

주미대사관이 재미한인장학기금(The Korean Honor Scholarship)의 2021년도 장학생을 선발한다.

 

지원 자격은 신청일 기준 정규 4년제 대학 및 대학원에서 full-time으로 학위과정을 이수 중인 한인 또는 한국계 학생(부모 가운데 최소 한명이 한국인인 경우 및 한국계 입양 학생)으로 최근 1년간 GPA가 3.0 이상(4.0 기준)인 자이다. 기 수혜자는 지원할 수 없다.

 

제출 서류는 신청서(‘주미대사관 홈페이지-정보마당-교육정보’에서 다운로드 후 작성), 성적증명서, 추천서, 에세이, 이력서 등이며 제출 기한은 다음 달 18일(마감일자 우편 소인 유효)이다.

 

선발 인원은 일반장학생(동포 학생, 한국 유학생 - 12명 내외), 예능계 장학생(음악, 미술 - 1명 내외), 특별 장학생(장애학생, 입양학생 - 2명 내외) 등 총 15명 내외이며 장학생으로-선발되면 1,000달러의 장학금을 지급받는다.

 

장학생은 먼저 지역 공관 심사를 거친 후 주미대사관 중앙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선발한다.

 

서류는 재학하고 있는 학교가 있는 지역의 관할 공관으로 제출해야 한다. 남가주 지역 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학생은 다음의 주소로 보내면 된다.

Koran Consulate General in LA

Attn: Education Dept.

 3243 Wilshire Blvd., Los Angeles, CA 90010

 

재미한인장학기금은 동포 및 글로벌사회의 장래 지도자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한·미 수교 100주년을 기념해 한국 정부가 설립했으며 주미대사관이 운영하고 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