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바인 실내 체육시설 '필드하우스' 착공
06/30/25  

11만 스퀘어피트 규모…2026년 개장 예정

어바인시가 주민을 위한 여가 및 스포츠 인프라 확충에 나섰다. 시는 최근 어바인 비즈니스 컴플렉스 내에 연면적 11만 스퀘어피트 규모의 대형 실내 체육 복합시설인 '어바인 필드하우스(Irvine Fieldhouse)'를 착공했다고 밝혔다. 이 시설은 농구, 배구, 배드민턴 등 다양한 실내 스포츠는 물론, 시 주관 프로그램과 지역 행사 등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지난해 시의회의 승인을 받아 추진됐으며, 오는 2026년 개장이 목표다.

필드하우스는 총 10개의 다목적 코트, 10개의 배드민턴 코트, 다목적실, 푸드코트, 369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넓은 주차장을 갖추게 된다. 어바인시는 이 시설이 지역 내 증가하는 실내 스포츠 수요에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래리 아그란 어바인 시장은 시 보도자료를 통해 "우리는 단순한 체육관이 아닌, 공동체가 함께 어울리며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있다"며 "어바인의 우수한 삶의 질을 지켜나가는 데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라고 밝혔다.

어바인시는 또한 풋살, 탁구, 피클볼, 체조 등 다양한 스포츠 커뮤니티의 요구를 반영해, 시설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다목적 구조로 설계했다. 이에 따라 필드하우스는 지역 주민뿐 아니라 광역권 스포츠 애호가들도 끌어들이는 중심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어바인이 공공공간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가는 전략의 일환이다. 필드하우스는 17300 레드힐 애버뉴에 위치한 7.3에이커 부지에 건설된다. 시에 따르면, 이 시설은 단순한 체육시설을 넘어 약 30만 명의 시민에게 다양한 삶의 질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어바인시의 의지를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례다.
어바인시는 최근 '퍼블릭랜드 트러스트'가 발표한 공원 시스템 평가에서 캘리포니아 1위, 전국 2위를 차지한 바 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