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YCC, 약물-알코올 중독 무료 치료 프로그램 시작
08/19/19  

한인타운청소년회관(KYCC·관장 송정호, 3727 W. 6th St. Suite 411 LA, CA 90020)이 14일 약물치료 서비스 'KYCC 리커버리 서비스(KYCC Recovery Service)'를 시작했다. ‘KYCC 리커버리 서비스’는 약물 및 알코올 중독 환자들을 치료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LA카운티 공공보건국으로부터 자금지원을 받는다. 약물 및 알코올 중독 치료 전문 프로그램이 LA한인타운에 개설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프로그램은 크게 두 가지로 운영된다.

먼저 리커버리 서비스는 약물, 알코올에 중독된 주민들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검사와 진단, 치료, 상담, 사후 관리까지 총 6개월에서 12개월 과정이다. 12살 이상이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매주 금요일 오전10시부터 정오까지 사전 예약없이 무료 상담도 할 수 있다.

 

다른 하나는 정신건강 서비스이다. 그레이스 박 KYCC 클리닉 서비스 매니저에 따르면 2017년 UCLA 보고서는 LA카운티내 20% 한인들이 정신적인 고통을 호소하고 있으며 그 가운데 13%의 한인들을 스스로 생을 마감한다고 밝히고 있다. 정신건강 서비스는 정신적 고통으로 상담이 필요한 한인들을 위해 마련됐으며 25살 이하까지만 서비스가 제공된다.

 

송정호 관장은 "약물 중독 한인들이 증가하고 정신적 고통으로 상담이 필요한 한인들이 많다."면서 " KYCC 리커버리 서비스는 이런 한인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삶의 질을 향상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비스는 무보험자이거나 메디칼 소지자에 한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영어 한국어 스패니시 3개 언어가 제공된다.

예약 및 문의: (213) 365-7400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