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한 분 한 분을 내 가족처럼 정성을 다해 모시겠습니다.
11/11/19  

라팔마 <Honey Pharmacy 꿀약국>…각종 예방 접종과 무료 혈당ㆍ혈압 검사 서비스도

 

동일한 제품의 약은 어디서든지 동일한 약효를 발휘한다. 최소한 물리적으로는 그렇다. 하지만 심리적인 측면에서 보면 늘 동일하다고 말할 수만은 없다. 약사가 약 복용과 관련한 주의사항과 약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 주거나, 신체적인 아픔으로 마음까지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의 마음을 진정으로 어루만져 준다면 객관적으로 수치화된, 혹은 증명된 약의 효능보다 더 큰 약 복용 효과를 기대할 수도 있다. 여기에 기초적인 건강 체크업까지 무료로 제공해 준다면 약국을 찾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마음의 위로와 함께 자신의 기초적인 건강 상태까지 점검할 수 있어 만족감은 더욱 커진다.

 

오렌지카운티 라팔마에 위치한 <Honey Pharmacy 꿀약국>은 20년 지기 친구인 Angela Kwon 과 Lauren Min이 함께 운영하고 있다.  두 사람은 어릴 적부터 약사가 돼서 특별한 약국을 운영하자는 꿈을 키워 왔다. 그리고 꿈을 이룬 후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이란 의미로 ‘Milk & Honey Pharmacy, Inc.’를 설립하고 <Honey Pharmacy 꿀약국>을 탄생시켰다.

 

■ 풍부한 경력+약학박사

Angela Kwon 은 약대 졸업 후 Kaiser Permanente 에서 의료전문 약학박사로 10년 동안 근무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Honey Pharmacy 꿀약국>의 고객들에게 보다 정확하고 앞서가는 의료 지식을 전달하고 있다. 

그는 “약사들의 역할과 임무도 많이 바뀌고 있는 시대에 우리 한국인 환자들도 약사를 통해서 받을 수 있는 모든 새로운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해드리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Lauren Min 은 약학박사 학위 취득 후 Rite Aid Pharmacy에서 10여 년 동안 약국 총 관리인으로 근무한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그는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지 잘 알고 있다.

Min 약사는 “’약국을 방문하시는 고객들이 행복해야 내가 행복하다.’라고 믿게 때문에 언제나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합니다.”라고 전했다.

 

■ 부모 세대의 땀방울로 자란 1.5

약사로서 두 사람은 동일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다. 두 사람은 한 목소리로 이렇게 말했다. “저희 부모님의 건강을 도맡아 관리하면서 환자의 입장에서 어떤 관심과 어떤 부분이 가장 필요로 하는지 잘 알고 있어요. 또 1.5세로서 부모님 세대들이 이민자로서 이 땅에 뿌리내리기 위해 흘린 땀방울을 지켜보며 자라서 부모님 세대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어요. 그래서 저희 <Honey Pharmacy 꿀약국>을 방문하는 환자들 한 분 한 분을 제 부모님, 가족을 대하는 마음으로 진심으로 대하고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환자들이 복용하는 약이 환자분이 건강을 되찾을 수 있도록 끝까지 책임지고 관리해 드릴 것입니다.”, “고객들이 <Honey Pharmacy 꿀약국>을 편안하게 드나드실 수 있도록 사랑방 같은 공간을 만들고 싶어요.”

 

환자들에게 단순히 약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건강 상담소의 역할을 담당해 고객들에게 건강을 전달하겠다는 것이다.

 

두 약사들은 <Honey Pharmacy 꿀약국>을 통해 한인 사회에 더 큰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파하고 건강의 전도사로서의 역할을 담당하려고 한다.

 

■ 예약, 처방전 필요 없는 예방접종센터

<Honey Pharmacy 꿀약국>에서는 처방전 약만이 아닌 독감, 대상포진, 간염, 볼거리 등 각종 예방 접종과, 무료 혈당 검사, 혈압 체크, 약 종합 리뷰, 그리고 무료 배달을 제공하고 있다. 

예방 접종은 예약이나 병원 처방전이 없어도 방문 즉시 받을 수 있다.

 

■ 꿀약국에 가면 꿀을 살 수 있을까?

‘꿀약국’! 이런 이름이 붙은 이유는 이미 앞에서 언급했다. 그런데 <꿀약국>을 찾아오는 고객들 가운데 농담 반 진담 반 섞어서 “꿀약국인데 꿀은 안 팔아요?”라고 묻는 사람이 적지 않았다고 한다. 그래서 결국 꿀을 들여놨다. 이윤 창출에 목적을 둔 것이 아니다. 고객도, 약사도 참 인간적이다.

하이데저트 지역 한인 양봉 농가에서 생산된 최고급 품질의 꿀만 엄선했다. <꿀약국>의 두 박사님들이 고객과의 교감을 얼마나 중요하게 여기고 있는지 보여주는 대목이다.

 

문의: (562) 403-2332

주소: 7002 Moody St. #106, La Palma, CA 90623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