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람들의 소울푸드가 다 모여 있는 곳
08/31/20  

국밥· 전문점 어바인 <탕앤탕>

 

국밥과 탕은 한국사람들의 삶의 희로애락이 녹아 있는 음식이다. 장터에서도, 공사장에서도, 하루의 고단함을 내려놓고 술 한잔 기울이던 뒷골목의 허름한 식당에서도 사람들은 국밥 한 뚝배기, 탕 한 그릇을 앞에 놓고 기쁨을 나누고 애환을 달랬다. 그래서 국밥, 탕 한 그릇이면 황제의 밥상도 부럽지 않았다. 그래서 한국사람들의 소울푸드라고 해도 부족함이 없다.

 

어바인 <탕앤탕>은 국밥·탕 요리 전문점이다. 이곳에서는 순댓국, 돼지국밥을 비롯해 선지해장국, 설렁탕, 감자탕, 갈비탕, 삼계탕, 육개장, 뚝배기불고기 등 제대로 된 다양한 한국 본연의 탕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순댓국에는 한국에서 들여온 순대 제조기를 이용해 주인이 손수 만들어 더 정성이 담긴 맛이 담긴 순대가 담겨 있어 특별함을 더한다.

 

순대는 한국사람이라면 누구나 잘 아는 것처럼 순대는 돼지 창자 속에 찹쌀, 당면, 선지, 고기 등 각종 식재료를 넣어 양쪽 끝을 동여매고 삶아 익힌 음식이다. 쫀득한 식감에 한 끼 식사로도, 술안주로도 부족함이 없는 음식으로 한국사람들이 선호하는 3대 국민 간식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3대 영양소라고 하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함유량이 약 85%에 달하며 특히 비타민 F로 불리는 리놀산과 비타민 B1, B2, 아연 등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영양 덩어리가 바로 순대이다. 이 순대를 돼지사골을 푹 고아 뽀얗게 우러난 뜨끈한 국물에 돼지 부속물과 고기와 함께 담아낸 것이 바로 <탕앤탕>의 순댓국이다.

 

순댓국의 맛을 결정하는 것은 단연코 돼지사골 국물과 순대이다. 좋은 품질의 돼지사골과 돼지 특유의 누린내를 잘 잡아낸 순대라야 제대로 된 순댓국을 만들어낼 수 있다. 또 이 국물에 돼지 부속물과 부드럽게 삶아진 돼지 고기를 함께 담아 내는 것이 바로 돼지국밥이다. <탕앤탕>의 돼지사골 육수는 색깔과 맛을 내기 위한 분말과 엑기스를 사용하지 않아 진하면서도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돼지고기보쌈과 훈제오리도 <탕앤탕>에서 빼 놓을 수 없는 음식이다.

 

각종 허브를 첨가해 오랫동안 삶아낸 질 좋은 삼겹살은 육질이 부드럽고 잡냄새가 없어 배추에 속양념과 함께 싸서 크게 한입하면 그 맛에 저절로 고개가 끄덕여진다.

 

또 참나무 숯으로 훈연한 훈제오리는 웰빙 음식, 보양음식으로 부족함이 없다. 오리고기는 예부터 한방에서도 건강에 좋은 효능이 많기로 유명했다. 동의보감에는 오리고기가 ‘오장육부의 기능을 고르게 해 편안하게 한다’는 기록도 있다. 현대에 들어 오리고기는 ‘공해시대 생활인의 신약, 해독 보원의 으뜸’, ‘비만예방, 고혈압 예방과 치료에 탁월한 다이어트 식품’, ‘단독을 풀고 열을 내리게 하며 빈혈을 없애는 식품’, ‘병에 대한 저항력과 면역력을 길러주는 좋은 식품’으로 소개되기도 한다.

 

<탕앤탕>에서는 현재 음식을 주문하면 소주 한 병을 $5 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있다. 어떤 음식을 주문하든 한잔의 안주로 부족함이 없을 것이다.

 

문의: (714) 730-4850

주소: 3953 Irvine Blvd., Irvine, CA 92602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