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소득 크레디트

by 최고관리자 posted Dec 18,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1190-Michelle_Kim_CPA.jpg


지난달 16 하원 통과에 이어 지난 2 상원을 통과한 공화당 세제 개혁안으로 인해 많은 영역에서 세금의 변화가 예상된다. 그러나 저소득 근로층에게 주는 근로 소득 크레디트 EIC(Earned Income Credit) 대해서는 변경 사항이 없이 기존대로 유지된다.  EIC 매년 개인 세금 보고(Individual Income Tax Return) 소득과 여러 가지 조건이 해당되는 경우 세금 보고를 통해 신청할 있다. 소득은 불로 소득이 아닌, 일을 해서 얻은 근로소득이어야 하고, 크레디트가 해당되는 경우 세금을 공제받을 있으며 세금이 없는 경우는 환급을 받게 된다.

 

먼저 소득 기준부터 알아보자. 부부 공동(Married Filing Jointly) 보고 2016 세금 보고 기준으로 해당하는 부양자녀가 혹은 이상이면 $53,505이하의 소득이어야 하며 부양자녀가 둘이면 $50,198, 하나면 $44,846이하, 부양자녀가 없는 경우는 근로 소득이 $20,430 이하여야 EIC 신청 자격이 있다. 세법상 가장(Head of Household) 보고 시에는 소득 기준이 부부 공동 보고보다 떨어진다.

납세자와 부양자녀들 모두가 세금 보고 마감일 전에 소셜넘버가 있어야 하고, 시민권자이거나 거주 외국인이어야 한다. 만일 부부 각자 보고(Married Filing Separately) 하는 경우, 투자 소득(Investment Income) $3,400이상인 경우, 혹은 Form 2555(Foreign Earned Income 관련한 보고) 보고 하는 경우는 EIC 신청할 수가 없다.

국세청은 EIC 신청에 대한 감사를 종종 하는데, 경우 부양자녀에게 감사의 초점이 맞추어 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부양자녀가 관계, 나이, 거주와 관련 기준 등에 대하여 적합한지를 감사하고, 신청된 자녀가 다른 납세자에 의해서 부양자녀로 신청된 적이 있는 지도 살핀다. 그러므로, 혹시라도 자녀의 소셜넘버와 생년월일 등이 노출되어서 나도 모르는 사이에 다른 납세자에 의해 자녀의 신분이 도용되어 중복 신청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부양가족이 없는 납세자도 부부 공동 보고 기준 근로 소득이 $20,430이하이면 EIC 신청이 가능하다고 앞서 설명하였는데, 경우 가지 추가 조건이 있다. 납세자의 나이가 25 이상 그리고 64 이하이어야 한다. 그리고 신청 납세자는 다른 납세자의 부양가족으로 신청되면 되고, 일년 미국에서 반년 이상을 거주해야만 크레디트를 신청할 수가 있다.

 

근로소득 크레디트는 해당 조건이 간단하지는 않지만 부양자녀 숫자와 세금 보고 status 따라서 2016 세금 보고 기준 최대 $6,269까지 받을 있는 크레디트이므로 저소득이고 근로 소득이 있는 경우 세금 보고시 EIC 적절히 신청되었는지 한번쯤은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Michelle Kim CPA.jpg

Michelle M. Kim, CPA.
Tel: (714) 562-9300
Fax: (714) 562-9320
7700 Orangethorpe Ave. #13
Buena Park, CA 90621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