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에 대한 오해와 진실 1

by 타운뉴스 posted Jan 16, 201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얼마전 선풍기를 틀고 자면 질식사한다는 것은 세계에서 오직 한국에서만 나돌던 속설이었다는 사실이 과학적으로 증명돼 쓴웃음을 삼켜야 했다.

지금은 첨단 과학의 시대! 예전처럼 속설을 정설로 여기는 시대는 지났다. 그런데 안경에서도 이렇게 떠도는 속설이 있어 제대로 된 사실을 전한다.

 

1. 안경을 썼다 벗었다 하면 시력이 더 나빠진다? 정답: 아니다.

시력은 안경을 쓰는 것과 관계없이 유전적 요인과 생활습관에 따라 더 나빠지거나 유지된다. 따라서 안경을 썼다 벗었다 한다고 해서 시력이 더 나빠지지는 않는다. 더구나 근시의 경우 책을 읽는 등 가까운 것을 볼 때는 안경을 벗고 보는 것이 좋다.

 

2. 안경을 쓰면 눈이 튀어나온다. 정답: 아니다.

주로 안구가 비정상적으로 길어지기 시작하는 시점에 안경을 쓰기 때문에 생긴 속설이다.

안구가 길어지면 눈이 튀어 나와 보이는 경우가 있다.

 

3. 텔레비전을 오래 보면 눈이 나빠진다? 정답: 그럴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아니다.

근시를 일으키는 원인은 유전이 89%, 환경이 11% 정도이다. 그렇기 때문에 부모가 근시일 경우 아이도 근시인 경우가 많다. 2010년 영국 킹스대학의 크리스 해먼드 박사는 근시를 일으키는 유전자를 찾아내기도 했다.

, 텔레비전이나 컴퓨터 등 한 곳을 오래 바라보거나 어두운 곳에서 책을 보는 습관은 근시를 더 악화시킬 수 있다. 하지만 그 이유만으로 심각한 근시가 되는 경우는 없다.

 

4. 어렸을 때는 안경을 쓰지 않는 게 좋다? 정답: 아니다.

시력이 나쁜 경우에는 2-3살이라도 꼭 안경을 써야한다. 사람의 시력은 8세까지 발달하며, 성장기에 신체가 완전히 다 자랄 때까지 시력 변화가 생긴다. 이때 아기가 눈이 나쁜 것을 모르고 안경을 착용 시키지 않으면 시력 발달에 문제가 생겨 약시가 될 수 있다. 약시는 시신경이 제대로 발달하지 못해 사물이 선명하게 보이지 않는 것이다.

이 경우에는 나중에 안경이나 수술로 시력을 교정해도 사물을 명확하게 볼 수 없다.

 


Deans_Sean Shim.jpg


딘스안경원
션 심 원장
TEL (562)282-5716
21053 Bloomfield Ave.
Lakewood, CA 90715

 

 


Articles

1 2 3 4 5 6 7 8 9 10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